원본 열기

설명

  • 비밀번호의 자릿수를 3, 4, 5 중에 정한다.
  • 비밀번호는
    • 0부터 9중에서 서로 다른 숫자로 되어 있다.
    • 단, 첫째 자리가 0은 아니다.
  • 비밀번호를 찾으면 끝나는데,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추측하고 확인한다.
  • 플레이어는 비밀번호를 추측한 번호를 입력한다.
  • 컴퓨터는 비밀번호와 추측한 번호를 비교하고 그 결과를 볼과 스트라이크 그리고 아웃의 개수로 알려준다.
    이때, 볼과 스트라이크 그리고 아웃은 다음과 같이 센다.
  • 추측한 번호의 각 자리 숫자에 대하여
    • 같은 숫자가 비밀번호에 있는 경우
      • 숫자가 위치한 자리가 다르면, 볼(Ball)로 세고
      • 숫자가 위치한 자리도 같으면, 스트라이크(Strike)로 세며
    • 같은 숫자가 비밀번호에 없는 경우 아웃(Out)으로 센다.
  • 스트라이크의 개수가 비밀번호의 자릿수와 같으면, 추측한 번호와 비밀번호가 일치하므로 게임이 끝난다.

참고