포물선의 빛 반사
설명
- 동작(->) reset을 클릭하면 초기화할 수 있다.
- 좌표평면의 시작 위치 점을 움직여 처음 빛이 뻗어나갈 위치를 정한다.
- 회색 영역 내부에서만 시작할 수 있다.
- 동작(->) focus를 클릭하면 시작 위치 점이 초점으로 이동한다.
- 슬라이더 n으로 빛 알갱이 개수를 조절한다.
- 슬라이더 speed로 빛 알갱이의 속력을 조절한다.
- 속력을 변경한 다음에는 초기화해야 한다.
- 슬라이더 isTail로 빛 알갱이의 속도를 나타내는 꼬리를 보이고 감춘다.
타원의 빛 반사
설명
- 위의 빛 반사와 같은 원리이며, 같은 방식으로 동작과 슬라이더를 조절한다.
쌍곡선의 빛 반사
설명
- 위의 빛 반사와 같은 원리이며, 같은 방식으로 동작과 슬라이더를 조절한다.
참고
- 지난 글 "이차곡선의 빛 반사 with AlgeoMath"에서 소개했던 이차곡선의 빛 반사와 알고리즘이 다르다.
- 지난 글의 알고리즘에는 While loop가 포함되어 있다.
- 그런데 데스모스에서는 이를 구현할 수 없다.